학과소개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영역가운데 미술을 중심으로 경영마인드와 기법을 도입하여 문화예술의 창출과 향수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미술과 경영의 융합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보다 전문화된 심화교육을 진행할 것이다.

교육목적 및 목표

문화예술경영학과는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활동영역에 경영의 원리를 적용하여, 이론과 실제를 결합함으로써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두루 갖춘 문화예술경영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수진

성명

직위

최종학위

교내전화

구만채

주임교수

박사수료

940-3853

김인수

교수

박사

940-3855

장석주

교수

공학박사

940-5388

장준호

교수

경영학박사

940-5377

교과과정

문 화 예 술 경 영 학 전 공

이수학점

(42학점)

이수구분

과목명

영문명

학점

선수

석사과정 개설과목

3

12학점

공통필수

연구방법연구

Study on Business Research Methods

3

3학점

전공선택

감성경영

Emotional Management

3

33학점

감성조형연구

Emotional Study on Plastic Art

3

문화산업e-비즈니스론

e-Business of culture Industrial

3

문화예술경영론

Management of Art a culture Business

3

문화예술경영전략

Management strategic of Art & Culture

3

문화예술경영정보론

Management Information of Art & Culture

3

문화예술교육론

Theories of Art Education

3

문화예술리더쉽

Leadership of Art & Culture

3

문화예술정책및예술행정

Policy & administration of Art & Culture

3

예술경영과인적자원

Art Management and Human resource

3

예술비평론

Art Criticism

3

자연의이해와해석

Analysis of Nature

3

전시기획및문화마케팅

Advanced Course for Curator & Cultural Marketing

3

전통예술연구

Study on Traditional Art

3

현대문화예술론

Theories of Contemporary Art & Culture

3

환경예술론

Theories of Public Art

3

연구지도

연구지도

Directed Research

3

6학점

연구지도

Directed Research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