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영역가운데 미술을 중심으로 경영마인드와 기법을 도입하여 문화예술의 창출과 향수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미술과 경영의 융합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보다 전문화된 심화교육을 진행할 것이다.

교육목적 및 목표

문화예술경영학과는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활동영역에 경영의 원리를 적용하여, 이론과 실제를 결합함으로써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두루 갖춘 문화예술경영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수진

성명

직위

최종학위

교내전화

하철경

교수

미술학 박사

940-3856

김인수

조교수

박사 수료

940-3855

구만채

조교수

박사 수료

940-3853

교과과정

문 화 예 술 경 영 학 전 공

이수학점

(42학점)

이수구분

과목명

영문명

학점

선수

석사과정 개설과목

3

12학점

공통필수

연구방법연구

Study on Business Research Methods

3

3학점

전공선택

감성경영

Emotional Management

3

33학점

감성조형연구

Emotional Study on Plastic Art

3

문화산업e-비즈니스론

e-Business of culture Industrial

3

문화예술경영론

Management of Art a culture Business

3

문화예술경영전략

Management strategic of Art & Culture

3

문화예술경영정보론

Management Information of Art & Culture

3

문화예술교육론

Theories of Art Education

3

문화예술리더쉽

Leadership of Art & Culture

3

문화예술정책및예술행정

Policy & administration of Art & Culture

3

예술경영과인적자원

Art Management and Human resource

3

예술비평론

Art Criticism

3

자연의이해와해석

Analysis of Nature

3

전시기획및문화마케팅

Advanced Course for Curator & Cultural Marketing

3

전통예술연구

Study on Traditional Art

3

현대문화예술론

Theories of Contemporary Art & Culture

3

환경예술론

Theories of Public Art

3

연구지도

연구지도

Directed Research

3

6학점

연구지도

Directed Research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