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영역가운데 미술을 중심으로 경영마인드와 기법을 도입하여 문화예술의 창출과 향수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미술과 경영의 융합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보다 전문화된 심화교육을 진행할 것이다.
교육목적 및 목표
문화예술경영학과는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활동영역에 경영의 원리를 적용하여, 이론과 실제를 결합함으로써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두루 갖춘 문화예술경영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수진
성명 |
직위 |
최종학위 |
교내전화 |
---|---|---|---|
구만채 |
주임교수 |
박사수료 |
940-3853 |
김인수 |
교수 |
박사 |
940-3855 |
장석주 |
교수 |
공학박사 |
940-5388 |
장준호 |
교수 |
경영학박사 |
940-5377 |
교과과정
문 화 예 술 경 영 학 전 공 |
이수학점 (42학점) |
|||
---|---|---|---|---|
이수구분 |
과목명 |
영문명 |
학점 |
|
선수 |
석사과정 개설과목 |
3 |
12학점 |
|
공통필수 |
연구방법연구 |
Study on Business Research Methods |
3 |
3학점 |
전공선택 |
감성경영 |
Emotional Management |
3 |
33학점 |
감성조형연구 |
Emotional Study on Plastic Art |
3 |
||
문화산업e-비즈니스론 |
e-Business of culture Industrial |
3 |
||
문화예술경영론 |
Management of Art a culture Business |
3 |
||
문화예술경영전략 |
Management strategic of Art & Culture |
3 |
||
문화예술경영정보론 |
Management Information of Art & Culture |
3 |
||
문화예술교육론 |
Theories of Art Education |
3 |
||
문화예술리더쉽 |
Leadership of Art & Culture |
3 |
||
문화예술정책및예술행정 |
Policy & administration of Art & Culture |
3 |
||
예술경영과인적자원 |
Art Management and Human resource |
3 |
||
예술비평론 |
Art Criticism |
3 |
||
자연의이해와해석 |
Analysis of Nature |
3 |
||
전시기획및문화마케팅 |
Advanced Course for Curator & Cultural Marketing |
3 |
||
전통예술연구 |
Study on Traditional Art |
3 |
||
현대문화예술론 |
Theories of Contemporary Art & Culture |
3 |
||
환경예술론 |
Theories of Public Art |
3 |
||
연구지도 |
연구지도Ⅰ |
Directed Research Ⅰ |
3 |
6학점 |
연구지도Ⅱ |
Directed Research Ⅱ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