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PORTAL SITEMAP
 

경영학과

학과소개
  경영학과는 1988년 3월에 설치되어 영리 조직과 비영리 조직체계의 경영에 관한 일반 이론 및 새로운 이론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탐구와 응용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늘날의 모든 조직의 운영자는 그가 담당하는 업무가 어떠한 것이든, 조직이 지향하는 목표가 무엇이든 경영자로서의 확고한 경영 마인드를 갖고 있지 않으면 안되게 되어 있다. 이렇게 볼 때, 경영학과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으며, 경영학에 대한 사회적 수요 또한 날로 증대되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목적 및 목표
  경영학과는 기업을 비롯한 경제 사회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지식인의 양성 지도적 인격을 지닌 경영전문가로서의 실천 능력 배양,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정보능력의 배양, 국가와 사회 및 인류에 공헌하기 위한 봉사정신의 배양, 국제적 시각을 갖춘 경영지도자로서의 인격을 갖춘 전문경영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 경영이론과 실무에 탁월한 지식인을 양성
- 지도적 인격을 갖춘 경영전문가를 양성
-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정보인을 양성
- 국가와 사회 및 인류에 공헌하기 위한 봉사정신의 배양
- 국제적 시각을 갖춘 경영지도자로서 인격을 갖춘 전문 경영인의 양성

교과과정
  경영학원론, 회계원리, 조직행위론, 경영과학, 사회조사방법특론, 인적자원관리특론, 경영조직특론, 경영조직특론, 노사관계특론, 재무관리특론, 경영분석특론, 증권시장특론, 투자분석특론, 마케팅특론, 소비자행동특론, 유통관리특론, 시장조사특론, 생산관리특론, 품질경영특론, 경영과학특론, 기술경영특론, 전략경영특론, 중소기업특론, 국제경영특론, 미래경영특론, 경영정보시스템특론, e-비즈니스특론, 전자상거래특론, 지식경영특론, 회계학특론, 관리회계특론, 재무회계특론, 원가회계특론, 세무회계특론, 회계이론특론